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자동차 직거래 전문플랫폼 회사 HNC(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플랫폼”이란 회사가 자동차 직거래를 회원간 연결해주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웹 기반으로 개발한 솔루션을 말합니다.
③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업무 일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플랫폼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고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목적과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자기결정에 의하여 판매할 자동차와 이를 구매할 회원과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플랫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과 회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회원과 구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과 회원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 자동차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기능 제공
㉯ 회원의 자동차 성능점검, 자동차 세차, 자동차 이전대행, 자동차 탁송, 자동차 할부, 자동차 정비 등 업체 정보 제공
㉰ 간편한 결제 시스템 제공
㉱ 각종 이벤트 등 제공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③ 회사는 서비스에 관한 절차 및 결제방법 등에 대한 사항을 플랫폼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거래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또는 임의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플랫폼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과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사와 회원 사이에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 회원가입시 양식에 기입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기타 부당한 회원가입임이 밝혀진 경우
㉲ 회사의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고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과 직거래로 거래를 체결한 경우

제6조 [ID 및 비밀번호 관리]
①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과실로 인한 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기타 본 약관에 반하여 이루어진 회원의 ID 또는 비밀번호에 대한 양도, 대여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 본인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탈퇴 등]
①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내에 회사에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된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의 탈퇴는 회원 본인이 직접 플랫폼에서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의사로 탈퇴,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염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이 탈퇴한 날부터 개인회원의 경우 3일, 법인회원의 경우 6일이 경과해야 회원 재가입이 가능하며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회원이 플랫폼에서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나, 타인에 의해 퍼가기, 스크랩 등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회원이 사전에 직접 삭제 후 탈퇴해야 합니다.
⑤ 플랫폼 내 각종 콘텐츠 기타 자료를 무단으로 수집하여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적 목적으로 유용하거나 제3자에게 유용하게 하는 경우
⑥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가 확인된 경우 혹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가 확인된 경우
⑦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을 위반한 경우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및 성별, 종교, 장애, 연령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상실시키거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회원의 성명, 주소, 유선 또는 휴대폰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필수사항으로 하는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는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회원이 자동차 구매 회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및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등은 예외로 합니다.
③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플랫폼 하단에 게시하여 회원이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내부관리계획 등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용범위 및 이용자의 동의 내에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로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9조 [이용제한]
①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 및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조치하거나 사전 통보 후 이용정지 및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플랫폼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업체, 타 회원 등에 대한 비매너 행위(욕설, 모욕, 비방, 일방적 요구 등)
㉯ 자동차 직거래 계약 후 일방적인 연락 두절·회피 행위
㉰ 권리침해(회사, 업체, 타 회원 등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 그 밖에 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이용자, 파트너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콘텐츠
② 회사가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자동차 직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동차 구매 금액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 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계약 종료 후 해당 회원이 진행했던 거래에 대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해결 및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제]
① 회사는 회원이 플랫폼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플랫폼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제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제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 거절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벤트 제도]
회사는 이벤트로 경품 행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은 제세공과금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경품 지급액이 지급명세서를 작성해야 하는 금액일 경우 회원은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는 플랫폼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에 관하여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그러한 사용권한은 회사가 플랫폼을 운영하는 한 회원의 탈퇴 또는 제명 이후에도 존속합니다.
③ 회원은 본 플랫폼을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회사에 게시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제3자에게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④ 본 조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지에 관하여 책임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에 대하여 해지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관련 법령 및 공서양속 등에 위반, 회사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3조 [결제 대금 예치 등]
회사는 고객이 플랫폼에 먼저 결제한 대금을 예치하고 자동차 직거래가 완료 된 후 대금을 자동차를 구매한 회원에게 지급 합니다.

제14조 [계약 체결·취소, 구매확정]
① 판매 회원은 플랫폼을 통해 개인과 자동차 직거래를 체결한 경우 회사에 자동차 직거래 계약체결 통지를 합니다. 이후 회원이 3일 이내에 회사에 계약금을 입금하면 이를 확인한 자동차를 판매 할 회원은 계약된 내용의 자동차 판매에 착수합니다.
단 판매 회원이 3일 이내에 구매 계약금을 입금하지 아니한 경우 자동차 직거래는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② 판매 회원은 자동차 직거래 전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즉시 자동차를 구매하는 회원에게 자동차 계약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구매 회원은 거래 진행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③ 판매 회원이 자동차를 구매할 회원과 자동차 직거래를 시작한 경우, 회원은 자동차를 구매할 회원에게 제13조에 따라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④ 판매 회원은 자동차 직거래가 완료된 경우, 완료일로부터 3일 이내에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정을 요청하거나 구매 확정을 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 기간 내에 수정 요청 또는 구매 확정에 대한 의사표시가 접수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자동으로 구매 확정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 회원이 구매 확정을 하거나 자동 구매 확정 절차가 진행되면 회사의 중개서비스가 종료되므로 청약철회(거래 취소), 환불 등에 대한 수정과 대금 반환 등의 절차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판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자동차 직거래 대금 환불 등의 모든 문제는 판매 회원이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⑥ 중개서비스가 종료된 이후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으므로, 회원과 회원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⑦ 회원이 구매 확정을 하거나 자동 구매 확정 절차가 진행되면 회사는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판매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청약철회, 환불의 경우 회원과 업체 간 상호 협의하에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자동차 구매 회원이 자동차 직거래에 착수한 경우, 해당 비용은 청약철회 또는 환불이 불가함을 원칙으로 하며 판매 회원의 동의가 있다면 진행된 비용 등을 공제한 금액의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자동차 이전등록이 완료된 경우에는 청약철회 또는 환불은 불가합니다.
③ 판매 회원은 구매 회원이 자동차 직거래 내용이 플랫폼에 표시·광고된 내용 및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와 합의 하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청약철회 등을 요청받은 구매 회원은 그 가능 여부를 검토하고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다만 회원이 플랫폼을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나 기타 정당한 환불 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 등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 회원의 청약철회 등의 요청을 수락한 경우, 회사는 구매 회원이 지급한 공사대금을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판매 회원이 이미 구매 회원으로부터 자동차 직거래 대금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판매 회원이 직접 구매 회원에게 환급토록 합니다.
⑥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① 본 계약의 당사자 일방이 이 계약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과 구매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및 구매 회원이 자신에 대해 게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 및 구매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당사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 간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들에게 요청서와 견적을 전달하거나 광고플랫폼 또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협력사 고객 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법적 분쟁 및 사후처리에 대해서도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본 계약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일반 상거래 관행에 따르며, 이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관할 법원은 회사의 소재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PC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협력업체와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③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19 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의 법률에 따라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본 약관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은 2023년 3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1차]

장바구니

총 합계 0 원
장바구니 가기

나의정보

회원로그인

위시리스트

  • 위시리스트 없음

오늘본상품

없음

공지사항 + 더보기
회사명 HNC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로101 111-1102
사업자 등록번호 000-00-00000 대표 심하늘 전화 010-6660-6431 팩스 050-4241-64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심하늘
Copyright © 2001-2013 HNC. All Rights Reserved.